본문 바로가기
영어/바른독해

2. Reading Comprehension

by Naught 2018. 5. 22.

2. Reading Comprehension


1) Key-words


key-words are the clue that you understand the content of sentences. In fact, you usually unconsciously skip lots of words, whether they are important of not, while you're reading the passage. Accordingly, when you're reading a sentence, you have to think about which words can be important. By the way, you have to be in big trouble when you don't understand what the key words mean of when you don't know which words are important. Even so, don't be upset of nervous ㅡ just skip them! In the unit, you can overcome these problems through right reading skills.



키워드는 문장들의 문맥(흐름)을 이해하는 것에 단거가 된다. 사실, 우리는 어떤 글을 읽을 때, 무엇이 중요하고 중요하지 않은지에 대해서 보통 많은 단어를 자연스럽게 생략하며 읽는다. 따라서 우리가 문장을 읽을 때, 무엇이 중요한 단어인지를 생각해야한다. 그런데, 만약 중요한 키워드의 뜻 자체를 모르게 된다면, 힘들어 질 수 있다. 그런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초조해하지 말고 단지 그 문장을 스킵해라. 이번 유닛(챕터)에서 올바른 독해 방법을 배움으로 이런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사실 모든 문장의 내용을 외우거나 할 수 없고, 읽고 선택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뽑아내어 기억하게 된다. 즉, 말하고 있는 내용을 요약하여 짧게 기억하게 된다는 것이다. 지문에서 다루고 있는 소재나 초점을 파악하여 그를 중심으로 연결해가며 읽자.






2) Guessing Unknown Words

영어를 읽을 때, 우리는 종종 모르는 단어가 생긴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어떤 사람은 아마 읽는 것을 멈추고 새로운 단어를 사전에서 찾을지도 모른다. 그것은 우리의 영어 어휘력을 늘려줄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독해만을 바라봤을 때에는 좋지 않은 태도이다.

새로운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맥으로 유추하는 것이다. 문맥이란 우리가 모르는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문장의 앞뒤 내용을 의미하죠. 그래서 우리는 문맥을 통해서 모르는 단어를 이해하면 됩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많은 단어를 찾아보는 것도 나쁘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독해실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그것이 더 좋다는 것이죠.

물론 영어는 다의어구조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매우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도 있지만, 우리는 기본 의미에서 확장하여 그것의 의미를 파악해야하죠.

'영어 > 바른독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올바른 독해  (0) 2018.05.19